[안내] 자주 묻는 질문 및 학생들 안내 사항 모음 | |||
작성일 | 2024-08-27 | 조회수 | 7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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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파일 | 첨부 파일.zip | ||
1. 출석인정: - 출석인정 방법: 학사행정정보시스템 - 학사정보 - 성적 - 출석인정 - 출석인정 신청[신규, 출석인정 신청기간, 휴대폰 번호 입력 및 근거자료 업로드 및 상세사유 입력+ 출석인정과목여부(출석인정에 해당되는 과목 체크) 반드시 체크(미 체크시 출석 미인정)] ※ 증빙서류 및 자세한 내용은 [국립부경대학교 출결 관리 지침] 확인
2. 증명서 발급: - [OFFLINE]: 공과대학 건물, 중앙 도서관 ,미래관 등 서류 발급 기계에서 본인 학사행정정보시스템 로그인 후 원하는 서류 출력 - [ONLINE]: 써티피아(pknu.certpia.com)에 접속하여 본인 학사행정정보시스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하여 로그인 후 "출력증명서" 클릭 후 원하는 서류 선택 및 출력
3. 타 대학 수학 및 취득학점 인정: - 타 대학 간 수학 희망하는 학생은 「국립부경대학교와 타 대학 간의 학생교류 수학 및 학점 인정에 관한 규정」제2장 4조에 따라 수학 희망학기 2개월 이전에 신청하되 국제교류본부가 주관하는 국외파견 어학연수 프로그램(글로벌어학실습)은 국제교류본부에서 처리하므로 따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. - 이 외에 교환학생 및 타 대학 수학 교류 시(정규, 계절수업 포함) 학과 사무실로 수학 희망학기 2개월 이전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하며, 타 대학 수학 교류 이후에 취득예정학점 인정신청서 및 기 이수한 학기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시길 바랍니다. - 타 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 학점인정범위는 계절수업당 6학점, 학기당 25학점 이내로 하니 참고 바랍니다.
4. 포상 등재 시스템 - 신청대상: 1) 재적생(학,석,박사과정 포함)의 학적부 포상내역 미등재자 2) 현재 졸업한 학생의 재학 당시 수상내역 중 학적부 포상내역 미등재자 ※ 학적부에 등재되는 교외포상의 훈격은 단체의 장 이상으로 하고, 교내포상의 훈격은 단과대학장 이상으로 함(단, 사업단장 포상 포함) - 시스템 사용 방법 1) 교내 포상의 경우 교내 포상 수여 부서 담당자가 수시 접수 처리(제출서류 없지만, 포상연번 입력은 필요) 2) 교외 포상의 경우 "학사행정정보시스템 - 학사정보 - 학적 -상벌 - 포상등재신청 후 학과사무실 연락 5. 학습관리시스템(Smart-LMS) 학습자용 간편 매뉴얼 안내 - 붙임 5-1 ~2 확인 6. 이수구분 변경 신청 ※ 해당자는 신청 후 김기대 조교에게 개인 연락바랍니다. - 이수구분 신청 방법: 「학사행정정보시스템 - 학사정보 - 성적 - 성적입력 - 이수구분변경 신청」 - 이수구분 변경 과목: 1) 동일(대체)과목 교과목 2) 전과 학생 교과목(전공 -> 교양/ 교양-> 전공 등) 3) 부전공 및 제2전공 교과목(전공 -> 교양/ 교양-> 전공 등) 4) 교직 교과목 5) 기타 변경 필요한 경우(기타 과목으로 인정받은 과목이 전공으로 인정될 시 등..) 7. 학부생 대학원 수업 수강신청 안내: - 1) (수강신청 기간 중) 학사행정정보시스템 - 학사정보 - 수강 - 수강신청 - '석사과목이수신청' 입력 후 신청서 출력 2) 대학원 학과장 및 수강하려는 대학원 교과목 담당교수님 서명 받기 3) 학과 사무실(환경해양관(B14) 2층 210-A 09:00 ~ 18:00)로 신청서 제출하기 4) 학과에서 승인 후(수강신청권한부여)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및 확인 ※ 학부생이 이수한 대학원 수업은 대학원 석사과정 이수학점으로 최대 6학점 인정 가능하며, 학부 졸업 학점으로 인정 희망하는 경우 '석사과정전공과목이수신청서' 학과사무실로 제출 ※ 수강신청권한부여 후 학생 본인이 수강신청 하지 않는 경우 최종 수강신청이 되지 않음을 주의
8. 휴·복학 - [붙임 8] 참고: 증빙서류 확인하여 휴학 및 복학 신청 시 참고하여 첨부
9. 취·창업 신청 및 유지등록: - - 적용대상: 졸업 직전학기 중 취창업한 졸업예정자[정규학기만 해당] ※ 취업자의 경우 가족(4촌 이내) 회사의 취업자는 제외 - 성적부여 범위: B+ 이하 - 신청 기한: 매 학기 공지 참고 - 신청방법: 학사행정정보시스템으로 신청 후 신청서(증빙서류 포함) 출력 후 학과 사무실 제출 - 유지등록 신청기한: 세부 일정은 매 학기 공지 참고<기말고사 시작 직전 7일간>: 유지 증빙서류 등록 및 출력 후 학과 사무실 제출 - 취창업 신청 제출서류: 1) 재직자: 재직증명서(해외 취업의 경우 주재한국대사관 이증 OR 공증을 통한 진위여부 확인서류) 2) 합격자: 합격확인서 및 연수(교육) 등 일정 안내서 3) 창업자: 본인 명의의 사업자등록증
- 취창업 유지 증빙서류: 1) 재직자: 직장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(단, 해외취업의 경우 경력증빙 관련 주재한국대사관 인증 또는 공증을 통한 진위여부 확인서류) 2) 합격자: 연수(교육) 수료증 또는 확인서 3) 창업자: 창업활동 증명 4) 학기 중 퇴사자: 직장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5) 학기 중 창업 폐업자: 폐업사실증명원, 창업활동 증명 ※ 증빙서류는 등록일 기준 5일 이내 발급분만 유효 [자세한 내용은 국립부경대학교 취창업 학생 성적부여지침 참고 바랍니다]
10. 다전공(복수전공, 부전공 등): - 신청 대상: 본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자(편입생도 동일) - 신청 방법: 학사행정정보시스템 - 학적 - 전공관리 - 부전공/복수전공/융합전공/학생설계전공/마이크로전공 신청 - 신청 기한: 매 학기 공지 확인 - 유의사항: 1) 계열 구분 없이 이수 가능 2) 이수학점: 부전공(21학점 이상), 복수전공(36학점 이상) ※ 학부(과)별 이수기준이 있는 경우 해당 학부(과) 기준 반드시 충족 ※ 복수전공 이수자는 해당 학부(과)의 선발승인 학년도 전공공통과목, 전공필수과목을 반드시 이수
11. 전과(전입 및 전출): - 신청 대상: 본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(편입생도 동일) - 신청 방법: 학사행정정보시스템 - 학적 - 학적변동 - 전과신청 - 유의사항: 1) 전과 희망하는 학생은 학과사무실(or 조교쌤)에게 사전에 연락하여 면담 진행[필수] 2) 계열 구분 없이 신청 가능(단, 간호학과와 글로벌자율전공학부로는 전입 불가) 3) 기존 이수학점과 상관없이 전입 학부(과) 선발승인 학년도 전공공통, 전공필수 과목 반드시 이수 4) 학부(과) 전공별 세부 선발 기준 필히 확인[붙임 11]
12. 성적우수장학금 관련: - 직전학기 성적 55% + 기제출한 외국어능력(TOEIC, OPIC, TOEIC Speaking 등) 15% + 학과 행사 참여 15% + 각종 프로그램 15% = 100% 환산 - 재학 중에 학기당 1번만 '모의토익' 제출 가능[제출 기한은 지침 참고] - 학과 행사 참여(교내 비교과 및 각종 행사 인정) -> 애매한 부분은 학과사무실 문의 - 어학성적은 매 시행때마다 제출이 원칙이므로 기 제출한 학생은 학과사무실에 연락하면 반영 예정
13. 현장실습 관련: - 현장실습은 「(표준)현장실습」과 「(자율)현장실습」으로 주로 나뉨 - 총 급여 중 교육 시간을 제외한 실습 시간을 반영하여 실제 실습비로 지급 - 교육 시간이 25% 이하 = 「(표준)현장실습」/// 교육 시간이 25% 초과 = 「(자율)현장실습」 이므로 현장실습 신청 시 참고 - (표준)현장실습의 경우 LINC 3.0 사업단에서 (표준)현장실습학기제 지원을 종종하오니 LINC 3.0 홈페이지 참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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